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389

[영어공부][영작] 십년감수했네 : That scared me to death/ 나도 모르겠어 : I keep asking myself. 상황 갑작스런 시스템 장애 상황에서 어떻게 할지 모르던 A가 B의 생각지도 못했던 기발한 도움으로 문제해결을 하고 시스템이 정상화 된후... A : That scared me to death. Thank you so mush for your help. If it hadn't been for you, I wouldn't have solved this problem. B : Well, I keep asking myself how did I think the solution at that time. 주요 표현 1. 십년감수했다. - That scared me to death. - 참고 : https://blog.naver.com/nymbus2000/223078078281 That scared me to dea.. 2024. 3. 12.
[구매기] 일본 스타벅스 머그컵 - Been there series in JAPAN 오랜만에 식구들과 함께 다녀온 해외여행... 썩내키지 않는 목적지였지만 큰 애가 꼭 보고 싶어하는 콘서트가 있어 어쩔 수 없이 일본 도쿄행, 애들 굿즈들과 가족, 주변 사람들을 위한 간단한 선물과 먹거리는 샀지만 정작 우리 부부를 위해 기념할만한 것은 없어서 고민고민... 종종 해외 나갈때 뭐 특별히 살게 없으면 가끔 스벅 들러 그나라 특색의 텀블러나 머그컵을 사오는데 이번에도 따로 딱히 살껀 없어서 스벅에 들려봤다. 때마침 긴자에 나갔다가 일본 스타벅스 1호점이 근처에 있길래 방문... 뭐 살게 없나 구경하던 중 Been There Series 빨간색 머그컵이 눈에 들어온다. 아내꺼와 내꺼 하나씩 색깔 다른 걸로 구매... 당분간 도쿄에서 업어온 이 친구들과 함께 운치있는 차 한잔을 아내와 하게 될듯!.. 2023. 9. 19.
[Win][Tip] Window10 에서 특정 포트 열리지 않는 현상 컨테이너에 postgres DB를 올려서 뭘 좀 해야하는 상황인데 5432 port가 not available 하다고 한다. 아마 이전에 생성했다 지웠던 postgres DB 때문에 nat ip가 잡혀있어서 그런 것으로 추정되는 바, 다음과 같이 확인하고 정리를 한다. step.1 포트 제외 범위 확인하고 >netsh interface ipv4 show excludedportrange protocol=tcp step.2 nat 서비스 내렸다 올린다음 >net stop winnat >net start winnat step.3 다시 확인(step.1 커맨트 동일) ※ 주의 : 해당 명령어들은 관리자모드에서 실행해야함 2023. 3. 18.
[에세이] 기다림의 미학? 희망을 가지고 시작한 2023년... 벌써 2달이 지나고 새로운 달이 시작된다... 기다림... 순조롭게 시작했고 순조로울 것 같았던 2023년이 두달이 지나도록 기다림으로 점철되고 있는 인고의 시간... 임원뽕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의욕적이었던 두달이란 시간이지만 예상치 못한 긴 기다림에 지차다 못해 불안감이 엄습해온다... 그도 그럴것이 새로운 하나의 목표와 목적을 위해 13명이란 사람들이 대기하고 있다보니 불안감이 엄습해 오는게 사실이다. 일을 맡고 있는 수장으로서 최대한 내색하지 않으려 우리 멤버들이 동요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 누가 보면 속도 좋다고 할 수 있을 만큼... 적지않은 비용을 당장 까먹고 있는 만큼 그리고 그 기다림의 끝을 알 수 없기에 동반되는 불안감에 나조차 흔들릴때도 있지.. 2023. 3. 1.
[서평][영어][회화]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중고급편 / 길벗 10여년 전쯤으로 기억된다, 외국 IT업체와 금융권 차세대 프로젝트를 하는 중이었고 난 내가 맡은 부분의 PL을 맡고 있어서 영어로 소통하는 능력이 매우 다급하게 필요한 시점이었다. 학창시절 영포자 였기도 했고 이후로 대학과 사회생활을 하면서도 영어를 따로 공부하지 않았었기에 없던 능력이 하루 아침에 뿅하고 나오지도 않고 하루하루가 답답하던 시절이었다. 뭐 어쩌겠는가 목마른 사람이 우물을 판다고 이참에 작정하고 공부란걸 하기로 결심했었고 크게 두가지 방법으로 접근을 했다. 하나는 당시 여의도로 출퇴근 하던 시기 였기에 고객사 주변에 유명학원이 있어서 새벽반으로 기초문법 -> 영어회화 순으로 차근차근 실력을 쌓아가는 것과 다른 하나는 패턴위주로 별도 공부하는 것에다 영단어 중간중간 섞어서 일하는 시간외에 .. 2023. 2. 9.
[에세이] 별을 달다! 기쁨은 오늘까지만! 2023년 정기인사 발표가 났다. 그리고 난 임원 승진을 했다. "이사"... 이제 이 두글자가 내 이름 뒤를 따라다니게 된다. 오너나 로열패밀리가 아닌 이상 직장인들에게 임원은 하나의 로망이자 목표일 수 있다, 군대로 치면 별을 다는 것과 마찮가지라 생각해볼 수 있으니... 군대를 다녀온 사람이라면 어깨에 별하나 달는게 얼마나 어렵고 그 위세에 대해서 충분히 느낌과 의미를 알 수 있을 꺼라 생각한다. 난 반평생 군인이셨던 아버지와 주변이 온통 군인가족들만 사는 곳에서 성장기를 보냈기에 스타에 대해서 그 느낌에 대해서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다. 작은 조직에 몸 담고 있다보니 간혹 가십거리로 언론에 소개되는 S전자 임원 진급시 받는 특전이나 혜택 같은 것은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임원은 임원이 아니겠는.. 2023.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