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린일병의 사람사는 이야기/일상의 기록들(컬럼,에세이)

[에세이] 나는야, 누구도 가지 않은 길을 만든 사나이~~~

by 마린일병 2020. 4. 11.
반응형

황량한 벌판, 일년전 아무도 가지 않았던 곳을 걸었다. 작은 성취가 있었고, 뒤따라 함께 걷는 사람들로 인해 그 아무도 가지 않았던 곳에 작은 길이 생겼다.

오래전 동서양의 문물과 문화가 오갔던 실크로드가 처음 그 곳을 걸었던 그 누군가에 의해 그랬고, 콜럼부스의 신대륙 발견이 그랬으리라...

 

프로젝트관리라는 공통의 주제로 모여 활동하는 커뮤니티 공간에서 일년전 내가 걸었던 그 발자국을 따라 두번째 북프로젝트가 마무리되었다.

 

이것을 계기로 개인의 지식과 경험을 하나로 묶어내는, 집단지성의 결과를 만들어내는 하나의 문화로 PMI한국챕터에 정착할 것 같다.

 

 

다양한 산업영역에서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소위 PM으로 성장해나가는 현장 경험이, 어떠한 교과서에도 없는 현장의 살아있는 지식이 다소 투박하지만 살아숨쉬듯 녹아 있다 생각한다.

 

저자님들 수고많으셨습니다, 그리고 소중한 경험을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 표지 겁나 이쁘네, 이번에 출판사에서도 신경을 많이 쓴듯... ^^

 

- 서평

https://newprivatemarine.tistory.com/92?category=712862

 

[서평][경영/기획][기타] 커런트 / 박영사

필자는 IT현장에서 19년째 일하고 있다. 한 5~6년이 되는 시점부터 앞을 든든하게 지켜주던 선배들이 하나 둘 없어지고 그 자리에 내가 서서 일을 하게되었다. 그간에는 누군가의 든든한 울타리 속에서 내가 맡은..

newprivatemarine.tistory.com

https://newprivatemarine.tistory.com/9?category=712862

 

[서평][경영/혁신] 열정은 혁신을 만든다 / 박영사

내가 쓴 책에 대한 서평을 내가 직접 쓸려니 맞나 싶기도 하고, 공저자중 한명이라 나머지 5명의 공저자 글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라 쓸 수도 있기도 하고, 어찌됐던 책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공저자..

newprivatemarine.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