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린일병의 열정이야기/강연 및 발표(컨퍼런스,세미나,학회)

[강연][대학교] 인하대 청년TLO육성사업 통합교육 프로그램 / 2019.05.15

by 마린일병 2019. 5. 28.
반응형

설레였던 첫 대학교 강연을 추억하며... 

 

'열정은 혁신을 만든다' 공저자들이 북 프로젝트 이후에도 다양한 생산적인 활동을 하기 위해 PM지식포럼을 만들었는데, 멤버중 한분이신 이두표 대표님을 통해 인하대 강연 요청을 접하고 내심 고심을 했었다.

 

컨퍼런스 발표나 간단한 외부 강연은 간혹 해왔었지만, 대학교 강연이라... 내가 과연 사회 첫발을 내딛기 위한 친구들을 앞에 서는 자격을 갖추고 있는지, 내가 그런 역량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자격지심으로 선듯 나서질 못했었다.

 

18년전 그 친구들과 비슷한 또래에서 시작한 내 커리어를 돌아보며 적어도 이정도 성실하게 살았으면, 그래도 앞에서 한마디 정도 해 줄 수 있는 것 아닌가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PM지식포럼의 첫번째 대외 공식 활동... 

 

난 학문적인 의미에서의 개발방법론이 아닌, 기업 현장에서의 IT 제품/서비스 개발 프로세스와 방법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주고자 했다.

비록 시간배분을 잘 못해서 준비한 바를 다 하지는 못했지만 개인적으로는 이제 막 사회생활을 첫발을 내딛기 위한 준비를 하는 친구들에게 나름의 멘토 역할을 짧게나마 했다는 사실에 뿌듯하고 감격스럽다.

 

기념촬영, 20년 뒤에 'TV는 사랑을 싣고' 프로를 통해 나를 찾을 친구가 여기에 있으려나? 인생에 좋은 지침이 되어 가슴에 아로새기고 열심히 살았다고, 꼭 뵙고 싶었다고...(넘 오바인가??? ^^)

 

20년 전에 내가 빌게이츠 형아의 '생각의 속도'란 책에 영감을 받고 맘잡고 전공공부를 했던 것 처럼... ^^

728x90

댓글